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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드디어 적용된 둠피스트 하향 업데이트! 오버워치 2020.01.17 패치노트/오버워치 깃발뺏기 속공전/오버워치 설날이벤트/오버워치 밸런스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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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하얀 쥐의 해를 맞이하세요!

 

 

이번 설날 이벤트는 변검 솜브라, 탈춤 모이라, 사물놀이 루시우, 경극 브리기테 등의 전설 이벤트 스킨이 출시되었습니다. 또한 깃발 뺏기 경쟁전 3 시즌과 함께 깃발 뺏기 속공전이라는 새로운 게임모드가 나온다고 합니다.

 

인게임 내에서의 신스킨 모습

둠피스트 - 수도승

레킹볼 - 종이 공예

윈스턴 - 고대 동상

루시우 - 사물놀이

모이라 - 탈춤

브리기테 - 경극

솜브라 - 변검

 

감정표현

바스티온 - 연 날리기

한조 - 호롱불

 

※ 깃발 뺏기 속공전


플레이어: 12인
전장: 아유타야, 네팔 마을, 리장 정원, 일리오스 폐허, 오아시스 대학, 오아시스 도심, 부산 사찰
깃발 규칙 : 깃발 바로 집기
깃발 규칙 : 깃발 기수 사용 제한
승리 조건 : 깃발 6개 쟁취
승리 조건 : 시간이 만료되었을 때 더 많은 깃발을 쟁취한 팀

깃발 뺏기 속공전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깃발을 바로 집을 수 있습니다.
② 양팀간의 깃발 거리가 매우 가깝습니다.
깃발을 떨어뜨리고 5초 동안은 다시 주울 수 없습니다.
깃발 원위치에 4초가 걸립니다.
깃발 원위치 중 피해를 입어도 중지되지 않습니다.
득점 이후 깃발이 다시 생성되기까지 15초가 걸립니다.
깃발 원위치 중에 상대팀이 깃발을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제한된 특정 기술을 사용하면 깃발을 놓칩니다. 이동기와 무적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트레이서의 점멸, 겐지의 질풍참 등 순식간에 먼 거리를 이동 가능한 기술과, 메이의 얼음빙벽처럼 무적화 하는 계열을 사용하면 깃발이 떨어집니다.
동점 시 무승부가 사라지고 승자 결정전이 진행됩니다.

즉 이전에는 "깃발을 집기는 어려우나 가져오기는 쉽게" 했다면 이제는 "깃발을 집기는 쉬우나 가져오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또 동점으로 제한시간 8분이 지나면 무승부가 아니라 승자결정전을 치러 먼저 득점한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이때는 양 팀 간의 깃발 거리가 매우 매우 가까우므로 누가 깃발을 가져가려 하는지 잘 감시해야 됩니다.

 

일반 업데이트

 

기능 업데이트 : 역할 고정 대전 그룹 검색 개선

이제 역할 고정이 적용된 대전을 그룹으로 검색하면, 그룹원들이 다음 게임에서 플레이할 역할을 여럿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그룹원들이 선택한 역할과 경쟁전 점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역할과 플레이할 역할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돌격, 공격, 지원 세 역할을 모두 선택했고 다른 그룹원들 중 2명이 지원 역할을 선택했다면 다음 게임에서는 지원 역할을 플레이할 수 없게 됩니다.

 


사용자 지정 게임 설정

사용자 지정 설정의 대기실 부분에서 “선호하는 데이터 센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으로 방장은 게임을 어디에서 호스팅할 것인지를 더욱 구체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인 “최적”을 선택하면 방장에게 가장 접속 상태가 좋은 데이터 센터를 찾습니다. 이 설정은 한 데이터 센터가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좋은 접속 상태를 제공하지 않을 때에만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한 사용자 지정 게임에 여러 나라의 플레이어들이 접속할 때 말이죠.


관전 및 리플레이 업데이트

새로운 단축키인 "3인칭 관전 카메라 시점 전환"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으로 3인칭 관전을 유지하면서 어느 쪽 어깨너머로 관전할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단축키인 "3인칭 관전 카메라 일반 / 간단 전환"을 추가하여 두 가지 3인칭 카메라 관전 모드를 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처치 영상을 개선하여 자신의 시점에서 영상이 시작된 후에 자신을 죽인 플레이어의 시점으로 전환됩니다. 이로 인해 적이 자신의 후면이나 측면에 있었는지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3인칭 관전 카메라의 위치를 개선하여 일부 영웅들이 화면을 지나치게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간단 3인칭 관전 중에 카메라를 줌 인하거나 줌 아웃할 때 끊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3인칭과 1인칭 관전을 서로 전환할 때 카메라가 영웅의 머리에 끼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카메라가 급작스럽게 전환되는 다양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업데이트


* 바티스트

 불사 장치
최대 지속 시간이 8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증폭 매트릭스
궁극기 충전 비용이 20%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불사 장치를 상대편의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엄폐물 뒤나 모서리에 설치하면 너무 강력한 효과를 자랑했습니다. 최대 지속 시간이 감소함에 따라 이런 문제가 어느 정도 해결되면서, 위험에 처한 아군을 순간적으로 구하는 기능은 이전과 비슷할 것입니다.

 

* 메이
 냉각총 (기본 발사)
감속 효과가 30-90%에서 20-70%로 감소했습니다.
감속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냉각 총의 감속 효과는 가끔 대처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감속 효과와 지속 시간을 줄임으로써 메이의 공격에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을 좀 더 만들었습니다. 대상을 완전히 얼리는 데 걸리는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D.Va
 부스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부스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면서 D.Va는 더욱 신속하게 공격과 수비를 오갈 수 있을 것입니다.

 

* 오리사
 방어 강화
피해 감소 효과가 5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오리사의 방어 강화가 활성화된 상태에선 상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방어 강화가 적용된 동안에도 피해를 누적시킬 수 있도록 약간 하향했습니다.

 

* 한조
 폭풍활 (기본 발사)
최대 투사체 속도가 125에서 11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한조의 개편 작업 때 증가한 투사체 속도는 현재 장거리에서 지나치게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사체 속도가 감소함에 따라 적을 장거리에서 저격하기는 이전보다 힘들어지겠지만, 중거리에서는 지금과 같이 강력한 모습을 유지할 것입니다.

 

* 둠피스트

라이징 어퍼컷
회복 시간이 0.2초에서 0.3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라이징 어퍼컷 직후 기본 발사를 사용하는 것은 자체적으로 너무 강력한 연계여서 적이 반응할 수 있는 시간을 좀 더 늘렸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초정밀 마우스가 활성화된 동안 웅크리기가 일관적이지 않게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주 가끔씩 뛰어난 플레이어들이 평점을 극히 소량만 얻거나 잃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워크샵

 

* 점령 또는 혼합 전장에서 Go To Assemble Heroes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더미 봇이 생명력 팩을 해킹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아누비스 신전
B 거점 밖의 바위에 일부 영웅이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헨발데
특정 위치에서 레킹볼이 파일드라이버를 쓰면 일시적으로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일부 지형에 둠피스트가 끼일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기촌
마지막 경유지 주변에서 일부 플레이어들이 벽 위에 설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A 경유지 주변의 벽과 계단 사이에 솜브라의 위치 변환기와 바티스트의 불사 장치가 의도하지 않은 곳에 배치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도라도
A 경유지와 B 경유지 사이의 벽에 자라난 덩굴이 투사체를 막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리알토
A 거점 바깥에 있는 벽, 다리, 곤돌라 등에 윈스턴이나 시그마가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감시 기지: 지브롤터
공격 팀의 첫 번째 부활 지점 바깥에 있는 특정 위치에 바티스트가 불사 장치를 던지면 불사 장치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바티스트
일부 상황에서 불사 장치가 배치되지 않거나 배치 도중에 파괴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
3인칭 시점으로 발키리를 사용한 메르시를 보고 있을 때 메르시의 황금 무기가 사라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트레이서
시간 역행을 사용하는 중에 영웅을 바꿀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그마
특정 상황에서 시그마가 방벽을 배치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
시메트라의 순간 이동기가 배치되는 중에 파괴되면 새로운 순간 이동기를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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