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6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18이 종료된 후,
8일 오전3시에 곧바로 시즌19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 바뀌는 것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 일반 업데이트
19시즌부터 경쟁전 시즌이 1개월마다 2일부터 시작되는 대신, 2개월마다 첫 번째 목요일에 시작됩니다. 또한 개발자가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쟁전이 시작되는 시간대를 조절했습니다. 19시즌은 한국 시간 기준 11월 8일 오전 3시에 시작됩니다.
19시즌과 함께 경쟁전에 전장 로테이션이 적용됩니다. 19시즌에는 전장 종류별로 3개씩, 총 12개의 전장이 로테이션으로 적용됩니다. 이후 경쟁전 시즌에는 로테이션으로 여러 전장이 활성화되고 비활성화됩니다. 전장 로테이션은 경쟁전 플레이 카드의 정보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게임 플레이 설정: 초정밀 마우스 입력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오버워치가 여러분의 마우스의 기본 응답 속도를 기반으로 공격 등의 명령을 정확히 어디에 내릴지를 결정합니다. 참고: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게임의 성능이 소폭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kr.forums.blizzard.com/ko/overwatch/t/topic/25262 에서 확인하세요.
- 초정밀 마우스 입력 설정 켜는 방법
설정 - 게임플레이 - 맨 아래에 비활성화를 활성화로 교체
※ 19시즌 전장 로테이션:
◎ 점령: 아누비스 신전, 하나무라,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호위: 감시 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하바나
◎ 점령/호위: 왕의 길, 할리우드, 아이헨발데
◎ 쟁탈: 네팔, 리장 타워, 부산
[오버워치 전체 전장 (12/21)]
점령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Volskaya Industries)
- 아누비스 신전(Temple of Anubis)
파리(Paris)- 하나무라(Hanamura)
호라이즌 달 기지(Horizon Lunar Colony)
호위
- 66번 국도(Route 66)
- 감시 기지: 지브롤터(Watchpoint: Gibraltar)
도라도(Dorado)리알토(Rialto)쓰레기촌(Junkertown)- 하바나(Havana)
4. 점령/호위
눔바니(Numbani)블리자드 월드(Blizzard World)- 아이헨발데(Eichenwalde)
- 왕의 길(King's Row)
- 할리우드(Hollywood)
5. 쟁탈
- 네팔(Nepal)
- 리장 타워(Lijiang Tower)
- 부산(Busan)
오아시스(Oasis)일리오스(Ilios)
▩ 워크샾 업데이트
※ 새로운 워크샵 기능
- Variable 이름 편집
- 허용되는 변수의 최대 개수가 128개로 증가
- 간편 설정 자동 저장
※ 새로운 워크샵 Value:
- Custom String
- All Tank Heroes
- All Support Heroes
- All Damage Heroes
- Map
- Current Map
▩ 영웅 업데이트
※ 일반
- 메이의 빙벽, 바티스트의 불사 장치, 시그마의 중력 붕괴를 설치할 때,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멀리 있는 곳보다 지형에 걸치는 곳을 더 선호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바티스트
생체탄 발사기
- 발사 간격이 0.45초에서 0.36초로 감소했습니다.
- 무작위 산탄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공격력 저하 효과가 발생하는 거리가 20미터에서 2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 토르비욘
초고열 용광로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감소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일반
- 좌클릭을 전방 이동 단축키로 설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친구 수가 최대치에 도달한 후 친구 요청을 수락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관전 기능으로 "다음 플레이어"와 "이전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서로 뒤바뀌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라의 로켓이나 정크랫의 수류탄 등 일부 투사체의 폭발 효과가 가끔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크샵
- 간편 설정: 공평한 수수께끼의 영웅에서 시그마를 추가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섬멸전에서 더미 봇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미 봇에게 Communicate 액션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vent Player” 외의 인수가 입력되었을 때 “Is Dummy Bot”이 올바른 값을 제시합니다.
- 레이캐스트가 특정 오브젝트와 충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색깔이 HUD 텍스트, 월드 내 텍스트, 아이콘 생성 시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et Objective Description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모드 사이에서 Point Capture Percentage가 불일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대상이 영웅이면 일부 규칙이 정상적으로 비활성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솔져: 76 더미 봇이 질주를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ay Cast Hit Player가 null일 때 null 개체를 되돌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isallow Button이 Interact Button을 비활성화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크샵 화면에 있는 동안 다른 메뉴를 열면 최근에 저장하지 않은 변경 사항들을 잃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장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D.Va의 자폭으로 B 거점 주위의 벽 뒤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죽을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벽들 사이에 있던 공간을 제거했습니다.
- 네팔: 성소 - D.Va의 자폭으로 거점 주위의 벽 뒤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죽을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문의 매우 작은 틈을 제거했습니다.
※ 영웅
아나
- 파라오 스킨을 착용하면 아나의 다리가 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면총을 처음 사용한 후에 주사기 부분이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
- 사용자 지정 조준선을 사용하면 지진 강타의 피해량 표시가 조준선을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
- 방어 매트릭스로 적의 궁극기를 차단했을 때, 실시간 처치 정보에서 잘못된 아이콘이 나타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이라
- 모이라의 우클릭으로 나는 소리가 앞쪽이 아니라 후방에서 나는 것처럼 들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로드호그
- 사슬 갈고리가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 애쉬의 다이너마이트, 정크랫의 강철 덫과 충격 지뢰에 비정상적으로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솜브라
- 아주 가끔씩 솜브라가 화물로 위치 변환을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patch-notes/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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