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버워치 시즌 19 업데이트/11월 6일 패치노트 : 초정밀 마우스 입력 및 로테이션 전장 도입! 그리고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9/11/06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18종료된 후,

8일 오전3시에 곧바로 시즌19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 바뀌는 것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일반 업데이트

 

 19시즌부터 경쟁전 시즌이 1개월마다 2일부터 시작되는 대신, 2개월마다 첫 번째 목요일에 시작됩니다. 또한 개발자가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경쟁전이 시작되는 시간대를 조절했습니다. 19시즌은 한국 시간 기준 11월 8일 오전 3시에 시작됩니다.

 

 19시즌과 함께 경쟁전에 전장 로테이션이 적용됩니다. 19시즌에는 전장 종류별로 3개씩, 총 12개의 전장이 로테이션으로 적용됩니다. 이후 경쟁전 시즌에는 로테이션으로 여러 전장이 활성화되고 비활성화됩니다. 전장 로테이션은 경쟁전 플레이 카드의 정보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게임 플레이 설정: 초정밀 마우스 입력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오버워치가 여러분의 마우스의 기본 응답 속도를 기반으로 공격 등의 명령을 정확히 어디에 내릴지를 결정합니다. 참고: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게임의 성능이 소폭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kr.forums.blizzard.com/ko/overwatch/t/topic/25262 에서 확인하세요.

 

새로운 기능 - 고정밀 마우스 입력(게임플레이 옵션)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래는 오버워치 게임플레이 엔지니어, 데릭 멀더(Derek Mulder)가 11월 6일 적용된 1.42 패치에서 도입된 고정밀 마우스 입력과 관련해 여러분께 전하는 소식이입니다. 오늘은 1.42 패치에 새롭게 추가되는 기능과 그 작동 방식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오버워치에서 조준과 사격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버워치는 62.5Hz, 즉 1000분의 16초(16ms)마다 한 번씩 게임을 시뮬레이션합니다(

kr.forums.blizzard.com

 

- 초정밀 마우스 입력 설정 켜는 방법

  설정 - 게임플레이 - 맨 아래에 비활성화를 활성화로 교체

 

※ 19시즌 전장 로테이션:

 

◎ 점령:  아누비스 신전, 하나무라,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호위:  감시 기지: 지브롤터, 66번 국도, 하바나

 점령/호위:  왕의 길, 할리우드, 아이헨발데

 쟁탈:  네팔, 리장 타워, 부산

 

 

[오버워치 전체 전장 (12/21)]

점령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Volskaya Industries)
  • 아누비스 신전(Temple of Anubis)
  • 파리(Paris) 
  • 하나무라(Hanamura)
  • 호라이즌 달 기지(Horizon Lunar Colony)

호위

  • 66번 국도(Route 66)
  • 감시 기지: 지브롤터(Watchpoint: Gibraltar)
  • 도라도(Dorado)
  • 리알토(Rialto) 
  • 쓰레기촌(Junkertown) 
  • 하바나(Havana)

4. 점령/호위

  • 눔바니(Numbani) 
  • 블리자드 월드(Blizzard World) 
  • 아이헨발데(Eichenwalde)
  • 왕의 길(King's Row)
  • 할리우드(Hollywood)

5. 쟁탈

  • 네팔(Nepal) 
  • 리장 타워(Lijiang Tower)
  • 부산(Busan) 
  • 오아시스(Oasis)
  • 일리오스(Ilios)

워크샾 업데이트

 

새로운 워크샵 기능

  • Variable 이름 편집
  • 허용되는 변수의 최대 개수가 128개로 증가
  • 간편 설정 자동 저장

새로운 워크샵 Value:

  • Custom String
  • All Tank Heroes
  • All Support Heroes
  • All Damage Heroes
  • Map
  • Current Map
영웅 업데이트

 

일반

  • 메이의 빙벽, 바티스트의 불사 장치, 시그마의 중력 붕괴를 설치할 때, 마우스 커서의 위치에 따라 멀리 있는 곳보다 지형에 걸치는 곳을 더 선호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바티스트

생체탄 발사기

  • 발사 간격이 0.45초에서 0.36초로 감소했습니다.
  • 무작위 산탄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공격력 저하 효과가 발생하는 거리가 20미터에서 25미터로 증가했습니다.

토르비욘

초고열 용광로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일반

  • 좌클릭을 전방 이동 단축키로 설정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친구 수가 최대치에 도달한 후 친구 요청을 수락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관전 기능으로 "다음 플레이어"와 "이전 플레이어"의 컨트롤이 서로 뒤바뀌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라의 로켓이나 정크랫의 수류탄 등 일부 투사체의 폭발 효과가 가끔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워크샵

  • 간편 설정: 공평한 수수께끼의 영웅에서 시그마를 추가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섬멸전에서 더미 봇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더미 봇에게 Communicate 액션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Event Player” 외의 인수가 입력되었을 때 “Is Dummy Bot”이 올바른 값을 제시합니다.
  • 레이캐스트가 특정 오브젝트와 충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색깔이 HUD 텍스트, 월드 내 텍스트, 아이콘 생성 시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Set Objective Description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모드 사이에서 Point Capture Percentage가 불일치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대상이 영웅이면 일부 규칙이 정상적으로 비활성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솔져: 76 더미 봇이 질주를 사용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Ray Cast Hit Player가 null일 때 null 개체를 되돌리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isallow Button이 Interact Button을 비활성화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크샵 화면에 있는 동안 다른 메뉴를 열면 최근에 저장하지 않은 변경 사항들을 잃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 D.Va의 자폭으로 B 거점 주위의 벽 뒤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죽을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벽들 사이에 있던 공간을 제거했습니다.
  • 네팔: 성소 - D.Va의 자폭으로 거점 주위의 벽 뒤에 있는 플레이어들이 죽을 수 있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문의 매우 작은 틈을 제거했습니다.

영웅

아나

  • 파라오 스킨을 착용하면 아나의 다리가 떨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면총을 처음 사용한 후에 주사기 부분이 시각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둠피스트

  • 사용자 지정 조준선을 사용하면 지진 강타의 피해량 표시가 조준선을 가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

  • 방어 매트릭스로 적의 궁극기를 차단했을 때, 실시간 처치 정보에서 잘못된 아이콘이 나타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이라

  • 모이라의 우클릭으로 나는 소리가 앞쪽이 아니라 후방에서 나는 것처럼 들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로드호그

  • 사슬 갈고리가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 애쉬의 다이너마이트, 정크랫의 강철 덫과 충격 지뢰에 비정상적으로 적중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솜브라

  • 아주 가끔씩 솜브라가 화물로 위치 변환을 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https://playoverwatch.com/ko-kr/news/patch-notes/pc

 

오버워치 패치 노트

최신 오버워치 패치 노트를 살펴보고 게임의 변경 사항을 알아보세요.

playoverwat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