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리뷰

피포페인팅 DIY 원피스버전 완성 및 후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피포페인팅 DIY 원피스버전 완성 및 후기


피포페인팅은 어린아이들이 하던 그림색칠공부와 같은거라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물론 난이도는 어린아이들이 하는 그림색칠공부와는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결과물도 말이죠. 그림색칠하기 좋아하시는분들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취미삼아 하시면 좋을듯한 피포페인팅입니다.


 제가 처음 이걸 봤을때는 여러가지 명화들을 직접 색칠해보는 그런 종류만 보았었습니다. 밑그림은 프린팅 되어 있으며, 무슨 색을 칠해야 하는지도 다 번호로 표시되어있어서 난이도가 어려운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집중력과 꾸준함정도? 만 있으면 누구나 완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명화는 명화인만큼 그 색칠해야하는 부분들도 아주 세밀하며 색깔도 종류가 많아 정말 작은 붓으로도 조심조심 세밀하게 칠해줘야합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개인적으로 단순하게 색칠하는거 참 좋아해서 도전해볼까 싶었는데, 명화 색칠해야하는걸 보고 도저히 저건 노가다겠구나 싶어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그리고 좀 지나고나서 보니 명화가 아니라 조금 더 친숙하고 간단한 만화들, 캐릭터들의 피포페인팅도 출시되었더군요. 그 사실을 알게되자마자 바로 하나 질렀습니다. 제가 했었던 것은 원피스 피포페인팅이며 확실히 명화보다는 난이도가 낮은편이었습니다. 낮다고는 해도 아주 쉬운건 아니었죠. 적당히 취미삼아 하기에 좋았습니다.

 

 처음 선택한 그림은 수배지였죠. 쵸파와 루피가있었는데 조금 더 귀여운 쵸파를 구매했습니다. 구성품은 캔버스(밑그림이 되어있는), 크기별 붓 3가지, 번호별 물감, 코팅제, 고정할수있게 되어있는 나사와 고리, 설명서? 정도입니다. 캔버스 크기는 종류마다 다르지만 제가 주문한 것은 생각보다 꽤나 커다란것이었습니다. 물감 양은 아주 충분하였고, 붓 종류도 3가지라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칠하는 과정은 사진으로 봅시다.



  왼쪽에보시면 물감이 쫙 있는게 보이시죠? 그리고 거의 못 알아보시겠지만 캔버스에 1번인 흰색을 테두리에 칠한 모습입니다. 실제로 봐도 거의 티안나더라고요.. 큰 붓으로 휙휙칠했습니다.



    2번 색깔을 칠하기 시작했습니다. 눈에 잘 띄네요.



  확실히 칠한티가 잘나죠? 두번째 색으로 배경을 쫙 칠했습니다. 마찬가지로 큰 붓으로 휙휙



   아래쪽에 글자들 사이사이까지 다 칠하느라 좀 곤욕을 치뤘지만 다 했네요. 나중에 글자들을 직접 칠할때는 얼마나 고생할지..ㅋㅋ

 

 

 




   다음 번호들을 차례로 칠했습니다. 쵸파가 생기가 돌기 시작했군요. 색감좋네요




 나머지 색들을 다 칠하고 글자및 테두리를 칠하기 시작했습니다. 다 하고보니 이게 제일 힘든것같습니다. 괜히 물감양이 젤 많은게 아니더군요.

중간 붓, 작은 붓으로  꾸역꾸역 칠했습니다.



  완성된 모습, 역시나 밑에 글자 칠하는게 제일 집중력을 요했습니다. 제일 작은 붓으로도 정말 조금씩 칠해야 할 수 있었습니다.  목이랑 허리가 많이 뻐근했죠. 그래도 다 하고나니 만족스러웠습니다.



  코팅제를 칠했습니다. 물론 겉보기엔 차이가없네요. 실제로 봐도 무슨차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해놓으면 좋은거겠죠? 

다 완성하는데 일주일정도 걸린듯합니다. 역시 명화수준은 아니라서 꽤나 금방하더라고요. 가격이 16000원쯤 했었던것같습니다. 따로 준비해야할만한 것들은 붓을 씻을 물통과 물정도? 그 외엔 구성품에 다 들어가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들 취미가 필요하다면 한번쯤 해보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가볍게 시작해서 난이도가 높고 크기도 큰거까지 종류도 많습니다. 집중력과 인내심 꾸준함등을 키울 수 있을듯합니다. 원하시면 다 색칠한 그림들을 장식해두는것도 가능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