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리뷰

특별한 취미를 갖고싶나요? 피포페인팅 DIY 원피스버전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취미를 갖고싶나요? 피포페인팅 DIY 원피스버전 

 

 저번에 피포페인팅을 처음 시도해본거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습니다.

링크


 그리고 이번에는 다른 수배지인 루피 수배지를 구매하여 완성해보았습니다. 그래도 한번해본거라고 은근히 처음보단 빨리 끝낸듯 합니다. 일주일이 안걸렸네요 완성하는데에. 가격은 역시나 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더 저렴한건 크기가 작거나 난이도가 낮은 것들이죠. 

과정은 역시나 사진으로 봅시다.




  역시나 첫 색깔은 흰색입니다. 이번엔 흰색이 의외로 눈에 좀 띄더라고요. 루피 이빨과 구름이 칠해진게 보이죠? 수배지 형식은 쵸파와 동일했습니다.



 다음색도 마찬가지로 수배지 배경색입니다. 큰 붓으로 슥슥 칠해줍시다.



  이제 슬슬 극한의 글자 구간이 다가오네요. 하루 쉬고 다음날에 심신을 가다듬고 합시다.



  글자만 쏙 남겨두고 내일로 미루기!



네 좀 순식간에 다른 색도 많이 칠했지만 아래쪽에 글자부분을 다 칠하고 나니 다른 색이 쉬워보여서 바로 해버렸습니다. 쵸파때와 같이 색감이 확 살았죠? 그리고 깨알같은 우솝의 뒷모습 ㅎㅎ



  루피의 피부색도 다 칠해줬습니다. 테두리가 없으니 뭔가 좀 허전해보이긴 하군요.



  테두리 칠하기를 시작했습니다. 수배지 인물들은 이제 확 살았네요. 뿌듯합니다. 글자남은거만 잘 처리합시다..



으아 이번엔 글자 부터 먼저 손댔습니다. 어려운거부터 빨리 해놔야 편하긴하니, 쵸파때보다 더 빨리끝냈고 좀 더 깔끔해보이지않나요?? 나만 그런가









 완성한 모습입니다. 깔끔하이 좋네요. 코팅제로 마무리하면 끝!


사진으로 보기엔 완전 깔끔하게 잘 칠한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완전하게 깔끔히 칠하지않아도 완성하고보면 꽤나 그럴듯하게 나옵니다. 처음 밑그림처럼 딱 맞게 다 칠하시는분이 대단한거죠. 

 그리고 하시면서 주의할점이라해야하나, 물감이 마르는것을 조심하세요. 수채화물감처럼 물을 많이 섞어서 쓰는게 아니라서 놔두고 쓰면 표면부터 금방 말라들어갑니다. 마른 물감은 물을 조금 섞어서 사용할수는 있지만, 처음보다는 상태가 좀 안좋겠죠?

저는 파렛뜨 같은곳에 조금씩 덜어쓰거나 아예 물감통에 직접 붓으로 조금씩 찍어쓰곤 했습니다.

 또 색을 칠할때 물감이 뭉치는걸 조심하세요. 캔버스에 물감이 뭉쳐서 굳게되면 감당안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웬만하면 색깔 칠하는 순서를 연한색부터 진한색 순서로 칠하시길 권합니다. 번호가 적힌대로 칠하시다보면 거의 그렇게 되있긴 할텐데, 혹시나 진한색 먼저 칠하다가 실수로 번지거나 잘못 칠하면 연한색으로 덮기 힘들기 때문이죠. 가능은 합니다. 엄청나게 덧칠하면되더라고요.


이상으로 피포페인팅에 관한 포스트는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한번 도전해보던가 하겠습니다. 새로운 취미, 특별한 취미를 갖고 싶다면 피포페인팅을 추천해드립니다.